the matrix는 gameboy 문제로서 bgb를 사용하여 풀었다.
엄청난 삽질의 결과로 5번죽고 6번째에 죽으면 기회를 한번 더 주고 빨간약을 먹고 2스테이지로 넘어간다.(c402->death count)
2스테이지에선 오른쪽 친구한태 말을 걸면 메트릭스에 접속하라고 하고 멈추게 되고 왼쪽 친구한태 접속하면 key를 체크하라고 하는데 여기서 c414를 6으로 c422를 1로 셋팅해주면 open the gate가 열리게 된다. 그 후 ssssssas 후 enter를 누르면 대답은 매트릭스안에 있다는 말만 계속 반복한다.
game-boy의 구조이다.
처럼 character ram에 c230부분의 값을 넣으면 이렇게 bgb에서 vram viewer를 통해 플래그 같은 문자열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.
[ 출처-http://kemenaran.winosx.com/posts/links-awakening-disassembly-progress-report-week-2/ ]
이 후 bgmap데이터의 영역(c9800)에 c100부분의 값을 넣으면 이렇게 flag와 [there_같은 문자열이 보이게 되고
bgmap을 좀 더 조정해서 0x97fe 주소부터 c100부분의 값을 넣어주면 플래그가 나오게 된다.
ThERE_IS_NO_SPON
'리버싱!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방독면책-어셈블리2 (0) | 2020.01.06 |
---|---|
방독면책-어셈블리 (0) | 2020.01.06 |
google ctf-malvertising (0) | 2019.11.25 |
reversing.kr-Easy_Keygen (0) | 2019.07.17 |
reversing.kr-Easy Crack (0) | 2019.07.03 |